본문 바로가기

행사

2017 제16회 연산 대추 축제

2017년 10월 14일(토)부터 15일(일)까지 논산시 연산역 일원에서 열리는 〈2017 제16회 연산대추축제〉에 대해 알아보자. 논산시 연산면은, 논산시 연산면·벌곡면·양촌면과 전북 운주면 일대에서 생산된 대추들이 모이는 곳으로서, 현재 전국 대추의 40% 이상의 물동량을 처리하는 집산지다.

 

 

대추나무에 주렁주렁 매달린 붉은 대추들을 보고 있노라면 마음이 절로 풍요로워진다. 대추는 탐스러운 모양만큼이나 뛰어난 효능을 가진 유익한 과실(果實)이다.

 

 

■ 대추의 효능

 

효  능

세부내용

수분보충

수분을 회복시켜주므로 다한증에 유익하다.

항암효과

대추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암 유발물질에 흡착하여 체외로 동반 배출된다.

철분·칼슘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여 임산부, 갱년기 여성,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다.

동의보감

대추는 그 성질이 평(平)하고 독이 없으며 모든 약재를 조화시키고 비위를 조화시켜 속을 편안하게 하고 혈액을 잘 통하게 한다.

 

 

2017년 10월 13일(금) 18시의 전야제 행사를 시작으로 2017년 10월 14일(토)부터 15일(일)까지 이틀 간 진행되는 축제에서는 맛있고 싱싱한 대추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개그맨 최병서 씨가 MC를 맡은 개막 축하공연에는 가수 김수희(남행열차·애모)가 출연하며, 평양예술단·각설이·통기타 공연도 펼쳐진다. 대추차와 막걸리 시음회, 어린이 동물농장, 천연염색 체험도 준비되어 있으며, 연산대추와 논산 특산물 판매대도 마련되어 있다.

 

 

■ 행사 개요

 

항   목

내   용

비   고

일   시

2017년 10월 14일(토)~15일(일)

 

전야제

2017년 10월 13일(금) 18:00

대추고을 가요제 예심 및 가수 공연

장   소

충남 논산시 연산면 연산역 일원

 

주   관

연산대추축제 추진위원회

 

문   의

041-746-8741~4

 

주   차

충남 논산시 연산면 청동리 611 일원

하상주차장

 

 

■ 찾아가는 길

 

출발지

경   로

서울·수도권

경부고속도로 → 논산천안고속도로 → 서논산IC → 대전 방면 → 연산역

경부고속도로 → 비룡 분기점 → 호남고속도로 → 서대전IC → 논산 방면 → 연산역

영남권

경부고속도로 → 비룡 분기점 → 영동고속도로 쪽 좌회전 → 서대전IC(논산 방면) →연산역

호남권

호남고속도로 → 논산IC → 가야곡 방면 → 강청 사거리 → 양촌(좌회전) →연산 사거리 → 연산역

 

대추만 먹고 집으로 돌아가기가 아쉽다면 은진미륵으로 유명한 관촉사, 대둔산의 물줄기가 하나로 모인 탑정호, 호남의 소금강이라고 불리는 대둔산, 황산벌 전투에서 비장히 전사한 계백장군유적지, 고려 태조 왕건이 후삼국 통일을 기념하여 세운 개태사에 잠시 들러보는 건 어떨까.